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모바일용 메뉴

홈 알림·참여수련생편의행정서비스헌장

수련생편의행정서비스헌장

수련생 편의 행정서비스 헌장
(경상남도교육청 덕유학생교육원)

우리 경상남도교육청 덕유학생교육원은 교육원에 입소하는 수련생에게 즐겁고 편안하며 보람찬 수련생활을 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교육원에 입소하는 수련생을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위하는 마음으로」생각하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친절한 마음으로 수련생을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교육시설을 이용하는 모든 수련생에게 최적의 교육시설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수련생에게 잘못된 업무처리로 불만족이나 불편을 드린 경우 즉시 시정 조치하겠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여 실천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 표준

1. 수련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본관동에 건물 안내도를 설치하여 수련생에게 시설 이용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사무실 부서 명패를 달고, 직원은 항상 이름표를 착용하여 수련생이 필요한 부서나 직원을 3분 이내에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쾌적한 환경조성

  • 수련생 이용시설을 1일 2회 이상 청소를 실시하여 항상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을 유지하겠습니다.
  • 남ㆍ여 화장실에 벽걸이용 격언 케이스를 여러 종류로 부착 수련생이 사색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며 깨끗한 화장실 이용을 위해 3일에 1번씩 소독을 실시하겠습니다.
  • 일반쓰레기는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당직자가 매일 수거하겠습니다.
  • 음식물쓰레기는 오전 6시부터 9시 사이에 매일 분리 수거하되 가축 사육 농가에 공급하여 재활용토록 하겠습니다.
  • 재활용품(종이, 캔, 병, 플라스틱, 고철 등)은 평소 분리수거 할 수 있도록종류별 분리함을 설치하여 매주 금요일에 전체 분리 수거하겠습니다.

3. 급식관리

  • 수련생 급식은 고품질의 영양식과 신선한 음식을 제공하며 음식 한 가지 한 가지를 가정에서 가족을 위해 만드는 것처럼 정성스럽게 조리하여 제공하겠습니다.
  • 수련생 급식은 신선한 음식을 구입 조리하여 식중독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식당 종사 위생원은 위생복, 위생 장갑을 착용하여 청결한 몸가짐을 하겠습니다.
  • 배식할 때 수련생이 원하는 만큼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음식이 더 필요하신 분은 더 요청하세요”라는 표어를 부착하여 즐거운 식사시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4. 수련생 지도

  • 수련시간 강의 사용언어는 항상 표준말, 고운말로 예사 높임의 경어를 사용하겠습니다.
  • 모임 시 수련생 이름을 부르지 않고 학생장, 반장, 생활실장, ( )번 수련생 등이라 호칭하겠습니다.
  • 안내방송은 부드럽게 알맞은 음량으로 간결하게 하겠습니다.
  • 집단 지도 때 수련생 앞에서는 사담이나 농담을 삼가겠습니다.
  • 수련활동 시 불편한 사항이나 개인상담을 원할 때는 상대방의 입장에서 상담에 응하여 문제해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교육효과를 높이기 위해 전 교육요원은 지속적인 연수를 개최하여, 시대변화에 대응하는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함께 살고 위하여 살고 먼저 베푸는 자세로 수련생을 지도하겠습니다.
  • 수련에 전념할 수 있도록 건강과 안전저해 요인을 제거 사전예방에 주력하겠습니다.

잘못된 수련생 편의 행정 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 및 보상

  • 수련생을 대하는 직원의 자세가 불친절하거나 유쾌하지 못했을 경우
    • 연락을 하시면 해당 공무원을 즉시 주의 및 교육시키고
    •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업무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식당음식이 맞지 않거나 수련생활 전반에 불편함이 있을 경우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최우선적으로 불편한 사항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불친절, 불만족을 느꼈을 경우 문서, 전화, 우편, FAX, 인터넷 및 고객카드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매년 4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 주소 (우 50000) 경상남도 함양군 서상면 덕유월성로 547-150
  • 원장실 TEL. 055-960-3100
  • 인재양성과 TEL. 055-960-3113
  • 운영지원과 TEL. 055-963-0186, FAX 055-963-01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