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검색영역 열기
검색
통합검색
검색어 입력
검색
검색영역 닫기
홈으로
통합로그인
사이트맵
메인콘텐츠 바로가기
주 메뉴
알림·참여
공지사항
행정서비스헌장
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이행표준
교육소감문
자유게시판
Q&A
행사안내
교육프로그램
수련계획
프로그램 안내
활동갤러리
자료실
열린공간
덕유 교육안내
교육과정별 자료
동영상자료
학생급식 식단
정보공개
정보공개제도 안내
정보공개청구
정보공개청구 안내
비공개 대상정보
정보공개청구
사전정보공표
사전정보공표목록
정보공개목록
예결산공개
업무추진비공개
기관장 출장공개
법인카드사용내역공개
상품권구매공개
공공데이터개방
계약정보
발주계획
입찰공고
개찰결과
계약체결현황
개인정보보호
개인정보처리방침
목적외 이용·제3자제공
개인정보처리 위탁
교육원 안내
원장인사말
설립목적
역대원장
연혁
상징소개
운영방향
조직도
업무안내
시설안내도
찾아오시는 길
메뉴보기
모바일용 메뉴
홈으로
통합로그인
알림·참여
공지사항
행정서비스헌장
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이행표준
교육소감문
자유게시판
Q&A
행사안내
교육프로그램
수련계획
프로그램 안내
활동갤러리
자료실
열린공간
덕유 교육안내
교육과정별 자료
동영상자료
학생급식 식단
정보공개
정보공개제도 안내
정보공개청구
정보공개청구 안내
비공개 대상정보
정보공개청구
사전정보공표
사전정보공표목록
정보공개목록
예결산공개
업무추진비공개
기관장 출장공개
법인카드사용내역공개
상품권구매공개
공공데이터개방
계약정보
발주계획
입찰공고
개찰결과
계약체결현황
개인정보보호
개인정보처리방침
목적외 이용·제3자제공
개인정보처리 위탁
교육원 안내
원장인사말
설립목적
역대원장
연혁
상징소개
운영방향
조직도
업무안내
시설안내도
찾아오시는 길
메뉴닫기
알림·참여
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이행표준
서비스이행표준
3905
서비스이행표준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공유닫기
서비스 이행 표준
1. 수련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본관동에 건물 안내도를 설치하여 수련생에게 시설 이용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사무실 부서 명패를 달고, 직원은 항상 이름표를 착용하여 수련생이 필요한 부서나 직원을 3분 이내에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쾌적한 환경조성
수련생 이용시설을 1일 2회 이상 청소를 실시하여 항상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을 유지하겠습니다.
남ㆍ여 화장실에 벽걸이용 격언 케이스를 여러 종류로 부착 수련생이 사색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며 깨끗한 화장실이용을 위해 3일에 1번씩 소독을 실시하겠습니다.
일반쓰레기는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당직자가 매일 수거하겠습니다.
음식물쓰레기는 오전 6시부터 9시 사이에 매일 분리 수거하되 가축 사육 농가에 공급하여 재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재활용품(종이, 캔, 병, 플라스틱, 고철 등)은 평소 분리수거 할 수 있도록종류별 분리함을 설치하여 매주 금요일에 전체 분리 수거하겠습니다.
3. 급식관리
수련생 급식은 고품질의 영양식과 신선한 음식을 제공하며 음식 한 가지 한 가지를 가정에서 가족을 위해 만드는 것처럼 정성스럽게 조리하여 제공하겠습니다.
수련생 급식은 신선한 음식을 구입 조리하여 식중독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식당 종사 위생원은 위생복, 위생 장갑을 착용하여 청결한 몸가짐을 하겠습니다.
배식할 때 수련생이 원하는 만큼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음식이 더 필요하신 분은 더 요청하세요”라는 표어를 부착하여 즐거운 식사시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4. 수련생 지도
수련시간 강의 사용언어는 항상 표준말, 고운말로 예사 높임의 경어를 사용하겠습니다.
모임 시 수련생 이름을 부르지 않고 학생장, 반장, 생활실장, ()번 수련생 등이라 호칭하겠습니다.
안내방송은 부드럽게 알맞은 음량으로 간결하게 하겠습니다.
집단 지도 때 수련생 앞에서는 사담이나 농담을 삼가겠습니다.
수련활동 시 불편한 사항이나 개인상담을 원할 때는 상대방의 입장에서 상담에 응하여 문제해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교육효과를 높이기 위해 전 교육요원은 지속적인 연수를 개최하여, 시대변화에 대응하는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함께 살고 위하여 살고 먼저 베푸는 자세로 수련생을 지도하겠습니다.
수련에 전념할 수 있도록 건강과 안전저해 요인을 제거 사전예방에 주력하겠습니다.
잘못된 수련생 편의 행정 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 및 보상
수련생을 대하는 직원의 자세가 불친절하거나 유쾌하지 못했을 경우
연락을 하시면 해당 공무원을 즉시 주의 및 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업무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식당음식이 맞지 않거나 수련생활 전반에 불편함이 있을 경우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최우선적으로 불편한 사항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불친절, 불만족을 느꼈을 경우 문서, 전화, 우편, FAX, 인터넷 및 고객카드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매년 4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고객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주소 (우 50000) 경상남도 함양군 서상면 덕유월성로 547-150
원장실 TEL. 055-960-3100
인재양성과 TEL. 055-960-3113
운영지원과 TEL. 055-963-0186, FAX055-963-0190